space ISU

> 기업문화 > space ISU

지난 50여 년간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이어온 이수그룹이 예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2020년 6월 예술공간 space ISU를 오픈했습니다.

사물의 풍경

스페이스 이수의 다섯 번째 전시, 《사물의 풍경》은 정체된 ‘상태’이기를 거부하고 스스로 ‘풍경’으로 거듭나는 능동적인 에너지를 가진 젊은 작가들의 작업을 소개한다. 이들의 작업은 공간 안으로 침투하고 유영하면서 우리의 시공간을 낯설게 바라보게 한다. 작업들은 정지된 사물의 형상을 하고 있으면서, 우리로 하여금 새롭고도 내밀한 영감을 길어 올리도록 하는 친절한 안내자로 역할한다. 사물들은 우리가 머무르는 시공간을 여러 풍경들이 존재할 수 있는 미지의 영역이자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크고 작은 우주로 진화시킨다. ‘격리’, 또는 ‘재택’이라는 단어로 어쩔 수 없이 머물러야만 하는 곳으로 전락했던 공간은 ‘일상의 미장센’을 발굴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곳으로 탈바꿈한다.

이번 전시는 디자인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인의 작가가 참여했다. 밍예스 프로젝트는 직조 방식으로 만든 상상된 식물의 이미지를 통해 지속 가능한 가드닝을 실현하고, 서윤정은 페인팅을 입힌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잊었던 인생의 낭만을 환기시킨다. 연진영은 비일상적인 재료로 제작한 퍼니처로 일상의 장면들을 새롭게 재구성한다. 이들의 작업은 스페이스 이수에 설치된 집 형태의 구조물 안팎에 전시되어 낯설고도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풍경을 연출한다. 여기에 DJ 이환이 믹싱한 음악이 전시장 곳곳에 더해져 감각의 영역을 확장한다.

  • 전시 기간
    2021.10.13 ~ 2022.01.23
  • 참여 작가
    밍예스 프로젝트, 서윤정, 연진영
  • 운영 시간
    오후 1시 ~ 오후 6시 (월요일,화요일 휴관)

스페이스 이수 오시는길

(06575)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84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112-4

주차
최초 30분 무료, 이후 10분당 500원
문의
070-7737-7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