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뉴스

> 홍보센터 > 이수뉴스

newsAlram

 이수앱지스, ESMO서 ‘ErbB3 타깃 항암신약 ISU104’ 임상1상 최종 결과 발표

  • 관리자
  • 2021-09-08
  • 440
이수앱지스는 유럽종양학회 연례회의(ESMO Congress 2021, 이하 ESMO)에서 ErbB3 타깃의 항암 신약으로 개발 중인 ‘ISU104’(성분명 '바레세타맙')의 임상 1상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고 8일 밝혔다.
 
ESMO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와 함께 암 연구 분야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학술대회로 오는 9월 16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다. 화이자, 머크, 사노피 등 글로벌 메이저 제약회사를 비롯한 전세계 암 연구자, 종양내과 전문의 등이 참여해 항암 치료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해당 학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로 3년 연속 ESMO에 참가한 이수앱지스는 이번에 ‘ISU104’ 임상 1상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수앱지스는 지난 2019년 포스터 디스커션 세션에서 ‘ISU104’의 임상 1상 파트 1 결과 발표를 시작으로 작년 파트 2 중간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이수앱지스는 이번 발표에서 ‘ISU104’와 관련된 환자 상태의 장기 데이터 및 바이오마커에 대한 면밀한 분석 등을 추가로 공개한다. 지난해 ESMO에서는 기존 항암제와 병용 투여해 환자 11명 중 4명이 보인 객관적 약물 반응(OR, Objective Response)과, 이 중 1명에서 나타난 완전 관해(CR, Complete Response) 데이터를 공개했다. ‘ISU104’는 기존 항암제에 약물 내성을 갖게 하는 주요 원인의 하나로 알려진 ErbB3를 억제하는 항체치료제로, 세계 최초 신약 (First-in-Class)으로 개발 중에 있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글로벌 공신력을 보유한 ESMO에 3년 연속 참가함으로써 ISU104가 전세계 시장에서 항암 신약으로 한층 더 높은 가치를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향후 기술수출 등 본격적인 사업화 전략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