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뉴스

> 홍보센터 > 이수뉴스

newsAlram

 이수시스템, 안전 솔루션 사업 강화… ‘비앤피이노베이션’과 기술 협약 체결

  • 관리자
  • 2021-09-07
  • 426
이수시스템이 안전 솔루션 사업 부문 강화에 나선다.
 
회사 측은 오는 2022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앞두고 다수의 산업현장에서 안전관리 솔루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선제적으로 자사 솔루션 기능 강화와 함께 제품 라인업 확대까지 나설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이수시스템은 7일 안전 및 영상 협업 플랫폼 전문 기업 ‘비앤피이노베이션’과 기술및 사업 부문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이수그룹 본사에서 이수시스템 손원동 본부장과 비앤피이노베이션 이승준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수시스템은 이번 협력 계약을 통해 기존에 보유한 안전 솔루션 기능 향상과 더불어 솔루션 제품군 확대까지 추진한다. 비앤피이노베이션의 ‘SmartSeeCloud’를 이수시스템 스마트플랜트 및 PTT(Push to Talk) 솔루션과 연계해 비대면 안전관리는 물론, 사고대처 및 사후관리 등의 기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 밖에도 스마트헬멧, 스마트조끼 등 안전 솔루션도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SmartSeeCloud’는 최신 ICT 기술이 접목된 안전 관리 솔루션으로 기존 산업 안전 모니터링에 주로 사용되는 CCTV 한계를 보완했다. 작업 현장 특성에 따라 스마트폰, 스마트조끼, 스마트헬멧 등의 IoT 안전장비를 앱(App)과 연동해 실시간 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현장 근로자의 △안전수칙 준수관리 △위험지역 작업통제 △위험 알림 △구조요청 △사고 전후 블랙박스 기록 등이 가능하다.
 
이수시스템 손원동 본부장은 "최근 안전관리와 예방을 위해 컨트롤타워와 현장 간의 비대면·실시간 의사소통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ICT 기술로 해결할 수 있다"며 “안전 및 영상 솔루션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 기술을 보유한 비앤피이노베이션과의 협력으로 이수시스템의 안전 솔루션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조·건설·공공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