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뉴스

> 홍보센터 > 이수뉴스

newsAlram

 이수앱지스 ‘난치성 암치료’ 신약 WHO 성분명 등재

  • 관리자
  • 2021-03-10
  • 145
이수앱지스(086890, 대표이사 이석주)는 자체 개발중인 바이오신약 ‘ISU104’의 성분명 ‘바레세타맙(Barecetamab)’이 세계보건기구(WHO)가 부여하는 국제일반명에 등재됐다고 10일 밝혔다.

국제일반명(INN, International Nonproprietary Name)은 세계보건기구가 의약품 성분 구분을 위해 부여하는 공식명칭으로, 'WHO INN Naming' 가이드라인에 의거해 작명 된다. 성분명 처방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국가에서 의약품 상용화를 위한 필수 과정이다.
바레세타맙 영문명 ‘Barecetamab’은 INN 가이드라인에 따라 항암제를 나타내는 ‘ta’와 항체치료제를 나타내는 ‘mab’가 붙어 항암 항체치료제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바레세타맙은 특정 암에 과발현되는 ErbB3 단백질에 결합하여 암의 성장을 유도하는 신호를 저해함으로써 암을 치료하는 항암 항체 신약이다. 현재 임상 1b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앞서 임상 1a/1b 결과는 2019년과 2020년 ESMO(유럽종양학회)에서 두 차례 우수한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안전성이 높은 표적치료제의 사용이 제한적인 두경부암에서 진행중인 임상 1b에서는 완전관해(CR, Complete Response)를 보인 환자가 있었으며, 해당 환자는 현재도 1년 이상 CR을 유지 중에 있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바레세타맙에 대한 해외 제약사들의 관심은 높은 상황이며, 현재 기술을 검토중인 회사도 두 곳 이상이다”라며, “금번 바레세타맙 등재를 포함해 ISU104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준비는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