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뉴스

> 홍보센터 > 이수뉴스

newsAlram

 이수시스템, ESG 경영관리를 위한 데이터 플랫폼 ‘ESG able’ 출시

  • 관리자
  • 2024-06-11
  • 32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IT계열사인 이수시스템(대표 손원동)이 ESG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인 ‘ESG able’을 선보이며 관련 사업을 본격화한다.

이수시스템은 ESG 2.0 시대에 따른 경영환경 변화에 발맞춰 ESG 공시를 위한 기업의 대응과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에 필요한 ‘ESG abl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ESG able은 데이터 수집부터 관리, 활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ESG 관련 활동을 지원하는 IT 서비스이다. 기업 내 시스템과 연동하는 데이터 수집 자동화 기능으로 실무진의 업무 부담을 덜고 지표별 통계자료를 통한 경영지원 역할까지 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데이터의 입력을 도와주는 테이블 및 체크 리스트, 담당자별로 취합되는 데이터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 등을 통해 플랫폼 안에서 ESG 데이터 관리의 모든 업무가 이뤄질 수 있다.

서비스 구축에는 다양한 글로벌 ESG 프레임웍에 따라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도록 BDO성현회계법인 ESG센터의 전문컨설턴트들이 설계에 참여했다. 또 시스템 개발을 위해 엔엠플러스 등 전문 IT협력사들도 동참했다.

이수시스템 관계자는 “공급망관리 등 계속 강화되고 있는 ESG 규제로 관련업무가 늘어나고, 관리해야 하는 데이터도 증가하고 있지만 기업내 대응은 아직 미흡한 상황”이라며 “ESG able은 복잡한 기준을 다루는 공시 및 평가에 대응하는 필수업무 외에도 기업이 올바른 방향으로 ESG 경영을 해나갈 수 있는 IT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시스템은 앞으로 사업과정에서 다양한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데이터 흐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따라서 기업 내 자료를 자동연계하기 위한 어댑터 기능과 외부 평가기관으로의 데이터 제공기능을 점차 확대하고 AI 접목을 통해 더욱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