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뉴스

> 홍보센터 > 이수뉴스

newsAlram

 이수시스템, 챗GPT 기반 HR서비스 론칭... 업계 첫 사례

  • 관리자
  • 2023-05-12
  • 262
이수그룹 IT 솔루션 계열사 이수시스템이 HR(인적자원관리)서비스 업계 최초로 챗GPT 기반 AI챗봇을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이수시스템의 클라우드형 HR서비스인 워크업(WorkUp)에서 지난 9일 공개됐다. 이수시스템은 AI전문업체와 일찍이 기술협약을 맺은 후 AI 및 챗봇 기능을 강화해 왔기 때문에 챗GPT 공개 즉시 워크업에 적용할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챗봇 서비스 도입을 통해 이용자가 채팅창에 질문을 하면, 챗GPT처럼 완성도 높은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초기에는 ‘워크업 시스템 사용법 안내 기능’을 제공하고, 점진적으로 ‘고객사별 인사규정’이나 ‘복리후생제도’ 등 HR 분야 전반으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이수시스템 관계자는 “단답형 질문에도 자연스러운 문체로 답변하기 때문에 이용자가 시스템에 더 쉽게 친숙함을 느낄 수 있다”며, “반복되는 질문은 ‘자기재학습’을 통해 더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문장으로 응답해 정확도와 신속성 측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예상한다”고 전했다.

워크업 도움말 기능에도 AI챗봇이 적용됐다. 밤, 낮, 주말 상관없이 24시간 간편하게 문의할 수 있어 인사행정 서비스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한 공지사항 및 문서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 인사담당자가 고부가가치의 전략적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며, 전담 인사담당자가 없는 중소기업에서도 인사업무의 부담을 대폭 감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시스템 김명준 워크업 사업팀장은 “이번 AI챗봇 도입을 시작으로 ‘입사지원서 요약•검토’, ‘직무 적격성 평가’ 등의 서비스에도 AI를 접목할 계획”이며, “이용자가 채팅창에 요청한 내용을 자동으로 HR시스템에 반영시켜 주는 ‘NO-UI 기능’도 준비하는 등 HR업무를 극도로 간소화할 수 있도록 AI기술을 고도화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