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뉴스

> 홍보센터 > 이수뉴스

 이수시스템, 'ISEC 2018'서 패스워드 통합관리솔루션 '패스볼트' 소개

  • 관리자
  • 2018-08-29
  • 491
이수시스템이 오는 8 30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ISEC 2018(International Cyber Security Conference: 국제 사이버 보안 컨퍼런스)에 참가한다.
ISEC 2018은 올해로 12회째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사이버 보안 콘퍼런스다. 기업 CISO(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er: 정보보호최고책임자)를 포함해 국내외 정부부처,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보안담당 실무자 5,00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에서 이수시스템은 패스워드(P/W) 통합관리 솔루션 '패스볼트' 시리즈 소개에 나설 계획이다.
이수시스템이 지난해부터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패스볼트'는 보안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업체 에스엠에스社의 패스워드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패스볼트'는 엑셀이나 기억에 의존하던 기존의 암호 관리방식을 벗어나 체계적으로 대량화된 암호를 자동으로 변경,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며, 다수의 서버(Windows, Linux, UNIX)를 비롯한 CCTV, 네트워크 및 보안장비에서 입력되는 패스워드를 주기적으로 자동 변경해 주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올 해에만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경북도청, 국립과천과학관, 철원군청 등 다수의 공공기관들이 패스볼트를 채택해 사용하고 있다. 특히, 이수시스템은 최근 서울시 산하기관에 '패스볼트 for CCTV' 공급을 통해 CCTV 패스워드 관리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이수시스템 홍준기 정보화사업본부장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소개되는 '패스볼트'는 다양한 기관 및 기업들에게 비밀번호 관리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보안 환경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정보 자산의 증가 및 정보보호 규제 강화에 따라관리대상 장비의 증가비밀번호 변경주기 축소비밀번호 유출 위험 증대 등 보안담당자의 역량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는 만큼, 정보 보안성과 연관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패스볼트'의 필요성은 더욱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